교육목표 및 |
- 임원이 알아야할 지식 등 주요 관련 사항 - 임원의 처신 방법 등 행동거지 - 위기 혹은 호황기의 임원의 역할 - 임원의 경영전술과 전략 - 임원이 숙지해야할 미래경영전략 |
---|---|
교육대상 |
예비임원, 임원급 |
교육과정명 |
주요교육과정 내용 |
과정시간 |
강의법 |
---|---|---|---|
한국의 임원은 누구인가? |
- 임원의 대우는? - 임원이 지녀야할 소양 - 임원의 임무, 지식, 역할, 행동, 태도 - 임원의 현실과 미래 - 임원의 유형: 예스맨, 관료화한 인간, 화학비료형(생색내기 좋아하는 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임원이 알아야 할 전략과 전술 |
- 통찰력, 지식과 지혜 - 임원이 갖는 불안감, 두려움, 책임감 -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창조, 조화가 가능한가? - 임원의 건강법, 대화법, 문화적 소양 배양 - 업무별 시나리오 - 임원만이 갖는 스트레스와 해소법 - 임원이 조심해야할 사항 - 신입 임원의 업무파악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임원이 챙겨야하는 서비스 및 소비자 |
- 특별서비스팀을 양성하라 - 불만족 소비자보다 더 위험한 만족한 소비자 - 서비스관련 1:10:100의 법칙 - 임원의 교육 및 presentation 기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위기경영시의 임원의 역할 |
- 위기의 이해 - 경제상황과 업종, 그리고 기업의 연관성 - 기업의 위기를 파악하는 징조 - 기업의 위기 시 임원의 처신 방법 - 법정관리와 화의의 이해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임원이 알아야할 관리 상식 |
- 재무제표의 이해 - 약식으로 보는 재무제표 - 회계지능이 직원과 임원을 가른다 - 임원이 알아야 할 정보관리 - 임원의 인화, 인맥관리 - 임원이 알아야할 제조관련지식, 법률지식 - 임원과 외국어, 지속적 학습능력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의사결정방법 |
- 호황기, 불황기의 의사결정 - 위기 시 행동지침을 만들어 놔라 - 호황기의 의사결정방법 -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 시 의사결정방법 - 직원이 사고를 쳤을 경우 의사결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개인정보관련 수칙 |
- 기업과 개인정보보호 -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대한 이용자 동의 획득 의무 - 개인정보보호 조치 의무 - 행정 규제 기준 - 반드시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-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|
3시간 |
강의, 토론 |
임원의 알아야할 미래경영 전략 |
- 영업성과와 가치의 조화가 중요하다 - 업종별 장단기 전략시나리오가 필요하다 - 헬리콥터 높이에서 보라 - 상황별 시나리오를 만들어 놔라 - 예상치 못한 것을 관리하라 |
3시간 |
강의, 토론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