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목표 및 |
인상마케팅은 인상학(관상학)을 마케팅에 접목한 실용학문임 비즈니스에서 우선 자신을 알고 남을 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순수마케팅 관점에서 동양철학인 인상학에 대한 접목을 통하여 더욱 고객에게 한발 다가가는 마케팅을 실현코자 함에 있다 |
---|---|
교육대상 |
경영자, 관리자, 접점부서 실무자 |
교육과정명 |
주요교육과정 내용 |
과정시간 |
강의법 |
---|---|---|---|
인상마케팅 |
인상학과 마케팅의 개념 인상마케팅사고로의 발전 고객만족과 인상마케팅과의 관계 인상마케팅의 목적 및 필요성 |
1시간 |
이론 |
고객 행동과 |
고객 행동이란 무엇인가? 고객 행동 연구의 중요성 고객 행동 연구의 접근법 |
1시간 |
이론 |
고객인상별 |
정면에서 본 3가지 얼굴 기본형 근골질ㆍ심성질ㆍ영양질 측면에서 본 3가지 얼굴 양성형ㆍ직선형ㆍ음성형 얼굴 부위별 인상 이마ㆍ눈썹ㆍ눈ㆍ코ㆍ이ㆍ입ㆍ법령과 식록 광대뼈와 볼ㆍ턱ㆍ귀ㆍ목과 어깨 |
8시간 |
체험학습 |
고객의 바디랭귀지 |
신체부위별 사람 판단 법 행동과 버릇으로 사람의 성격 판단하는 법 기호의상, 색상, 음식으로 성격 판단하는 법 |
5시간 |
체험학습 |
인상학별 고객의 |
성격별 특징 및 활용 직업별 특징 및 활용 연령별 특징 및 활용 혈액형별 특징 및 활용 |
3시간 |
체험학습 |
비지니스 화법 |
호감 받는 비즈니스 화법 고객 거절 처리 화법 |
2시간 |
실습 |